본문 바로가기

일상, 고민

[일상] 아이폰 SE 2 구매 후 2주사용 후기(자급제폰)

안녕하세요, 의창입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SE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친형한테 아이폰 SE를 물려받아 사용하였는데, 정확한 햇수는 기억이 안나지만 4-5년은 된 것 같네요.

4-5년된 아이폰SE는 치명적인 고장은 없었지만,

1시간만에 배터리가 20퍼센트만 남거나,

가로로 전환이 안되거나,

특정인물에게 전화걸면 핸드폰이 꺼지거나

(이렇게 보니까 치명적인 것 같기도 하네요..)

해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 SE2를 온라인에서 구매하였습니다.(내돈내산입니다.. 광고같은거 없습니다..!)

현재, 저는 LGU+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월 16000원, 7GB)

다른 통신사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핸드폰을 구매하면 요금과 핸드폰 가격을 약정하여 기본 월 7-8만원이 나가지만,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제가 자급제폰만 구매한다면, 기기값만 내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폰 SE2 자급제폰을 이마트몰 SSG.COM에서 구매(기기값 55만원)하였고

기존 아이폰 SE의 알뜰유심칩을 아이폰SE2에 장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별다른 개통절차 없이 핸드폰만 바꾼 것이지요.

(혹시 알뜰요금제에서 다른 핸드폰으로 유심을 바꾸시는 경우, 알뜰요금제의 유심칩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주 간 사용해본 후기로는

아이폰 SE 보다는 화면이 커서, 작은 화면으로 아이폰 SE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핸드폰을 잡을 때, 엄지손가락 밑 쪽이 충전단자에 걸려서 살짝 아프더라구요. 쓰다보면 괜찮아집니다.)

또, 이어폰을 낄 수 있는 잭이 따로 없어서 충전기 단자를 취급하는 이어폰을 사용하셔야 합니다.(무선이어폰은 상관없습니다.)

그 외에는 모두 만족합니다.

배터리 성능, 핸드폰 속도, 카메라, 화질 등 전반적으로 모두 만족합니다.

이 핸드폰은 기존의 SE 보다 더 잘 써서 10년 사용 목표로 쓸 예정입니다.

기존 SE는 물에도 빠뜨려서 배터리 교체가 안됐지만,

새 휴대폰 아이폰 SE2는 배터리 성능이 82%정도 되면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오래 쓸 예정입니다!

모두 핸드폰 구매하시기 전에 전반적인 사항(요금제, 기기값, 호환성) 등을 잘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저는 아이폰 SE2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