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바(JAVA)기반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 96-97일차 프로젝트 15-16일차, 비대면 3-4일차

저번 주에 수요일에는 한게 없어서.. 올릴 게 없었습니다.

목요일 금요일은 휴강이였습니다.

사실 수요일날 JSTL 태그로 되어 가져오는 이미지들을 어떻게 슬라이드 형식으로 가져올까 고민하다가

해결되지 않아서 접었었고 목금토일은 코딩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안열고 있다가, 오늘 아침에 다시 구글링했던 것을 다시 보니까 이해가 되더군요.

플러그인을 가져다가 해당하는 부분의 클래스에 잘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거였습니다..

스크린을 찍으려고 했으나, 지금 ibatis 에서 mapper를 못찾네요.. 잘되다가.. 프로젝트 클린, Maven 클린을 해도 오류가 나는 것을 보니 좀 기다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mapper 관련해서 건드린게 없는데 오류가 나는거면 Maven 에서 build 를 할 때 오류가 나는 것 같습니다. 가끔 이럽니다..

친구한테 보냈던 스크린샷이 있어서 그걸로 남기네요..

친구가 세기말 디자인 같다는 css..

이렇게 가운데에 list 형식으로 슬라이드를 찍었습니다.

아직 전체적인 css를 만지지 않아서 순서도 뒤죽박죽이고 크기도 뒤죽박죽입니다.

각종 pagination 과 검색조건 등을 가운데에 놓았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찾느라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

예상외로 css도 어렵습니다.

게시글 작성 page 도 가운데로 옮겼으나, 지금 오류가나서 열지를 못하네요

그리고 공지사항 list를 가운데에 보이게 했습니다. 저는 그냥 simple 한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다음주면 수료인데, 진도는 아직 멀었네요...

구현하지 못한 기능은 포기하고 css위주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완벽하지 않지만 혼자 CRUD, Page, 검색조건, Spring Security, 회원가입기능 등을 실현했다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